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저작권보호정잭 찾아오시는길
삶,쉼 그리고 바다 / 서해 황금어장의 수산자원보호를 위해 무궁화가 나아갑니다.

서해어업관리단, 어업분쟁 조정을 위해 돛을 올리다

서해어업관리단, 어업분쟁 조정을 위해 돛을 올리다
운영지원과 이수민
2019. 6. 3. 15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장 김학기는 417() 전남 목포에서 서해안 어업분쟁의 해결책을 논의하기 위한 제21회 서해어업조정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는 해양수산부를 비롯하여 유관기관 수산전문가, 어업인 대표 등으로 구성된 어업조정위원 24명이 참석하였고, 동 위원 변동에 따른 위()촉식도 진행되었다.

 

논의된 안건으로는 연근해어업 간 어업분쟁 조정 4건에 대한 추진사항과 지난 2월경 신규안건 발굴 활동을 통해 선정한 12건 중에서 경인충남지역 어업분쟁 조정 2건을 신규안건으로 채택하였고, 효율적인 조정활동을 위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서해어업조정위원회는 2009년 구성되어 활동 중에 있으며, 27건의 조정안건을 선정하였고, 그 중 어업자협약 체결 등 12건의 조정완료, 9건은 종결처리되고, 나머지 6건에 대해서는 현재 조정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남해어업조정위원회의 신설됨에 따라 10건을 남해어업관리단에 이관조치 하였다.

 

김학기 단장은 수산자원 보호와 어업질서 안정을 위해 동남해어업조정위원회 간의 협업을 통하여 서해어업조정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어업인의 소득이 증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목록

quick

지도선 출동현황 수산관계법령 서해어업조정위원회 해어항예보 해양수산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