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저작권보호정잭 찾아오시는길
삶,쉼 그리고 바다 / 서해 황금어장의 수산자원보호를 위해 무궁화가 나아갑니다.

서해어업관리단, SNS로 소비자와 함께 불법 꽃게 감시!

서해어업관리단, SNS로 소비자와 함께 불법 꽃게 감시!
운영지원과 이수민
2019. 2. 8. 193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장(단장 김옥식)201921일부터 개설되는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해 불법 꽃게(체장미달·외포란·금지기간)의 유통·판매 행위를 제보 받는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꽃게 생산량은 201330,448톤에서 201712,941톤으로 5년간 약 57% 감소했으며, 불법 꽃게(체장미달·외포란·금지기간)와 관련한 홍보 및 지도·단속을 병행하고 있음에도 지난 3년간 74(서해단 기준)의 단속이 되는 등 불법이 관행화 되어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불법 꽃게의 유통·판매를 적극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서해어업관리단은 꽃게 소비자와 어업인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SNS를 활용한 제보·접수 시스템을 마련했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서해어업관리단을 친구추가 한 후, 1:1채팅으로 불법 꽃게 유통·판매 행위를 제보하면, 제보내용을 바탕으로 서해어업관리단이 단속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보 시 불법 행위를 발견한 위치, 상호명, 불법 꽃게가 담긴 사진 및 동영상 구체적 정황이 담긴 정보를 제공하며, 제보를 토대로 단속 후 검거될 경우 제보자에게는 수산관계법령 위반행위 신고자에 대한 포상기준 및 방법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신고포상금이 지급될 수 있다.

서해어업관리단에서는 앞으로도 수산자원의 회복을 위해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제보방안을 마련 할 계획이며, 국내 어업질서확립 및 수산자원보호와 어업인들의 준법조업 유도를 위해 효율적인 단속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quick

지도선 출동현황 수산관계법령 서해어업조정위원회 해어항예보 해양수산속보